광고계 휩쓰는 트롯眞 임영웅

김혜진 기자 / 기사승인 : 2020-04-28 15:53:4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가수 임영웅 (사진=TV조선 제공)

 

 

[넥스트뉴스=김혜진 기자] '미스터트롯 眞' 가수 임영웅에게 광고계와 방송계의 러브콜이 끊이지 않고 있다.

임영웅은 지난 3월 시청률 30%를 넘기며 화제속에 종영한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진(眞)을 차지하며 '미스트롯' 송가인에 이어 트롯 열풍을 이어갔다.

그는 프로그램 종영과 동시에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광고 모델로 발탁되는 등 3월에 광고계약을 가장 많이한 연예인 1위에 뽑혔다.  

 

▲ 의류브랜드 웰메이드 광고화면 캡쳐 (유튜브 제공)


최근 그는 한 신사복 브랜드 광고에서 그가 부른 CF송 '트롯웰송'과 함께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이 광고영상은 반나절만에 20만뷰를 돌파했다.

또한 자동차, 정수기, 제약, 식품 업계의 광고를 찍으며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방송가에서도 최고 시청률 보증수표가 된 '미스터트롯' 출신 임영웅과 영탁 등에게 끊임없는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최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4월 브랜드 평판지수에서는 임영웅이 총 13,510,181로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1위는 방탄소년단(14,833,892), 3위는 강다니엘(9,259,004)이다. 

 

▲ (사진=임영웅 인스타그램)

 

구창환 연구소장은 "아이돌 그룹들이 가수 브랜드평판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임영웅 브랜드가 2위를 차지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우승하다', '사로잡다', '출연하다' 등의 순위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미스터트롯', '이제 나만 믿어요', '광고모델' 등의 조회수가 높았다"고 설명했다.


임영웅은 4월 4주차 아이돌차트 평점랭킹에서도 송가인과 함께 나란히 상위권을 차지하며 트로트 가수의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임영웅이 지난 3일 발표한 '이제 나만 믿어요' 음원은 '미스터트롯'에서 부른 다른 경연곡들과 함께 주요 음원차트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김혜진 기자 reporter@nextnews.co.kr

[저작권자ⓒ 넥스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